이정민B_인터뷰(최종).png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 

인사총무팀에서 총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인재입니다. 저는 선데이토즈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고 입사를 했습니다. 애니팡 시리즈의 흥행으로 크게 성장했고, 앞으로 출시할 게임을 통해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회사라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밝고 즐겁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알게 되면서 꼭 선토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망설임 없이 입사지원서를 냈습니다.


Q. 총무팀 당당자가 맡은 역할은 무엇인가요? 

총무(General Affair)라는 직무는 말 그대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거의 모든 업무를 수행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사내에 필요한 비품과 소모품, 전산 장비, 소프트웨어와 각종 시스템, 문서, 보안, 건물 및 시설, 자산 및 부동산, 구매, 특수 인력에 대한 관리를 당당합니다. 그 밖에도 복리후생과 행사 지원 등의 업무를 함께 수행합니다. 


Q. 일을 하면서 어떨 때 가장 보람을 느끼나요?

총무 담당자로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직원들이 만족스러운 회사 생활을 하고 있다고 느낄 때입니다. 누군가를 위해 요리를 하고, 그 사람이 요리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뿌듯한 마음이 드는 것처럼요. 직원들이 회사 생활을 하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총무 업무를 담당하려면 어떤 준비와 자질이 필요할까요?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꼼꼼하게 챙겨보는 습관이 중요해요. 다양한 분야에서 여러 업무를 경험하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도 소홀하지 않도록 하나하나 챙겨야 하죠. 또 동시에 여러 일을 진행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적인 면모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유관 부서와 협력해서 하는 일이 많고, 각종 거래처와 미팅도 많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수입니다. 거기다 행사 지원 업무에 필요한 기획력도 갖추면 금상첨화겠죠!?


Q. 나는 선토인이라서 이런 게 좋다! 선데이토즈 자랑 좀 해주세요 ^^

리프레쉬 휴가 및 지원금, 복지카드,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자기계발비 지원, 콘도 지원, 경조사 지원, 동호회 지원, 기념일 조기 퇴근과 생일 축하금 및 이벤트, 조식 지원 등등...선데이토즈에는 직원들을 배려하는 좋은 복지제도가 참 많습니다. 특히 얼마 전 베트남 다낭에서의 전사 해외 플레이샵은 숙소면 숙소, 음식이면 음식, 일정이면 일정 등 모든 부분에서 직원들을 배려해 준비해주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가는 워크샵이 이렇게 즐거울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죠.


Q. 입사했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사내 문화는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연 '토즈데이'인데요. 한 달에 한 번, 전사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복날엔 보양식을 먹고, 볼링을 치고, 유익한 강의를 듣고, 연말에는 시상식을 하기도 하는 선데이토즈만의 문화 행사입니다. 평소 함께하지 못했던 동료들과 친분도 쌓을 수 있고, 일상에 지친 마음도 리프레시할 수 있죠. 토즈데이는 제가 선데이토즈에 입사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Q. 예비 선토인들에게 한 말씀 해 주세요~!

선데이토즈는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회사입니다. 함께 여행을 가는 직장 동료들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새로운 사람들과 두터운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그런 회사입니다. 즐겁게 일하고, 좋은 사람들도 얻고 싶다면? 망설임없이 선데이토즈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