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이라고 하면 다소 거창하게 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으레 들어가는 형식적인 메뉴로 남기보다는 실제 업무 환경에서 선데이토즈 구성원들이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존 구성원과 더불어 미래의 선데이토즈 직원이 아래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함께 일한다면 주목할만한 성과를 냄과 동시에 개인적으로도 멋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실행력

빠르고 민첩한 실행력을 가진 작은 조직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세상이 빠르게 진화하고 그에 맞춰 고객들도 콘텐츠를 현명하게 그리고 빠르게 소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일을 많이 하느냐 보다 올바른 방식으로 일을 얼마나 빨리 실행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시대입니다.

현명하게 빨리 실행에 옮길 줄 아는 능력. 선데이토즈와 같이 작은 회사에게 반드시 필요한 자질이며 조직의 규모가 커지더라도 항상 잊지 말아야 할 항목입니다.   

팀워크

함께 일을 잘 할 수 있는지 여부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혼자만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드물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그래서 개인의 역량만큼이나 다른 사람과의 호흡과 어우러짐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뛰어난 성과를 올리는 팀 뒤에는 늘 조화로운 팀이 있게 마련이며, 모두의 땀과 헌신이 있을 때 결과물이 더욱 빛나고 가치가 있습니다. 

함께 호흡하고 뛰고 함께 골을 만들어 승리할 수 있는 팀플레이 능력, 선데이토즈 구성원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갖춰야 하는 자질입니다.

 

 

게임에 대한 열정

게임에 대한 열정은 자신과 회사를 동반 성장하게 하는 강력한 추진력입니다. 소셜게임 밑바탕에 늘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면서 게임 콘텐트 속에 관계의 재미와 감성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남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만든 게임을 많은 사람들이 즐기면서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것만큼 멋진 일이 있을까요? 그 멋진 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게임을 사랑하고 좋은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열린 생각과 마인드  

타인을 배려하는 자세. 나와 남은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는 자세. 이런 것들로부터 열린 생각과 열린 마인드는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닫혀있고 갇혀있는 사람은 한 면 밖에 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발전이 없고 성장도 무척 더딥니다. 열린 생각과 열린 마인드로부터 보다 나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고 그 자체 만으로도 사람들과 소통하는 좋은 윤활유가 될 수 있습니다.    

 

 

됨됨이

실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그 사람의 됨됨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을 아무리 잘 해도 됨됨이가 부족하다면 회사보다는 혼자 일하는 편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됨됨이는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내가 먼저 인사를 건네고, 감사할 줄 알며, 동료를 위할 줄 알고, 매사에 겸손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것. 이런 것들이 됨됨이입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회사 생활을 할 때에는 이런 것들이 실력 못지 않게 중요한 자질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사람

제품을 만들고 서비스하면서 고객 입장이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늘 고객을 최우선 순위에 두자고 이야기 하지만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고객이 있어야 제품과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완전한 고객 입장이 되지는 못하더라도 고객이 불편한 것만큼 내부 구성원도 불편하게 느끼고 문제점을 찾아 개선/수정하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임감 그리고 전문성 

이게 정말 최선인가? 보다 나은 방법은 없을까? 항상 최고,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애를 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책임감 있는 모습이 고객으로부터, 파트너로부터, 동료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맡고 있는 업무에 있어서 항상 성실한 모습으로 책임을 다하고 프로다운 전문성을 보유하고 이를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

여러 사람이 함께 일하다 보니 업무의 능력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인 것 같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스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듣는 자세입니다.

이야기를 잘 경청하는 것으로부터 상호간 신뢰가, 좋은 기업 문화의 초석이 된다고 믿습니다. 조금 표현력이 부족하더라도 말솜씨가 부족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진정성 있고,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괜찮습니다. 표현력과 말솜씨는 자연스레 좋아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 

혁신이란 완전히 재창조하는 것이 아니고, 가장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길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사의 애니팡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시도했기에 얻을 수 있는 값진 결과였습니다.

우리가 기존 틀에 갇혀 바깥 세상을 보지 못하고 실행에 옮기지 않았더라면 결코 얻지 못했을 것입니다. 저희 스스로 현실에 안주하고 기존 틀에 갇히는 일이 없도록 저희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있습니다.  

 

 

배우는 자세를 가지고 최고를 추구하는 사람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 있어서는 최고 수준의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남들의 노력하는 것 이상의 땀과 에너지가 필요하고, 배우려는 자세가 갖춰져 있어야지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최고의 성과물을 내기 위해서 항상 탐구하고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는 자세를 갖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