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 맞고' 100만 다운로드 돌파

선데이토즈, 지난 1일 출시된 하반기 기대작 '애니팡 맞고' 100만 다운로드 돌파

국민 게임 '애니팡'의 친숙한 IP와 맞고 특유의 대중성 결합,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 이어진 것 분석

친숙한 IP에 어우러진 다양한 연령층의 고른 이용자 분포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 게임의 재미 전해 

 

100만 다운로드 돌파한 선데이토즈 '애니팡 맞고'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의 하반기 기대작 '애니팡 맞고'가 출시 이후 꾸준한 호응 속에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   

선데이토즈는 1일 출시한 '애니팡 맞고'가 지난 주말 100만 건의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같은 장르의 맞고 게임들이 동시에 출시되었음에도 달성된 이번 기록은 '애니팡 맞고'만의 차별화된 완성도와 재미가 입증된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 맞고'의 이 같은 인기는 '애니팡' 캐릭터 7종 및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한 국민 게임 IP의 친숙함에 어우러진 다양한 콘텐츠와 손쉬운 조작, 편리한 시스템이 배경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 게임이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른 이용자 분포를 기록하고 있는 점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게임 서비스, 운영의 결과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김영을 이사(COO)는 "'애니팡의 IP와 모바일에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가 다양한 연령층의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성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건전한 맞고 게임 문화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애니팡' 시리즈의 핑키 캐릭터 카드를 모은 이용자 1,000명에게 핑키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