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애니팡3',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황금알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 출시 6개월 차 접어든 '애니팡3'의 7번째 정규 업데이트 진행

정규 업데이트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 선물하는 황금알 이벤트, 추가 점수 증정하는 캐릭터 보너스 이벤트 등 진행

오픈 마켓 TOP20 자리매김한 선데이토즈 '애니팡3', 명작 동화 배경의 에피소드 26으로 520개 스테이지 완성하며 스테디셀러로 잰걸음

             < 새로운 에피소드 26 선보이며 이벤트 진행하는 '애니팡3' > 

             < 새로운 에피소드 26 선보이며 이벤트 진행하는 '애니팡3'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의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가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황금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7번째 정규 업데이트로 명작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 26의 신규 스테이지 20개를 선보였다. 이번 에피소드는 식빵으로 길을 만드는 토스트 미션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아기자기한 구조물과 블록들로 구성되어 색다른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또한 '애니팡3'의 새로운 재미요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수집 메뉴에는 겁쟁이 사자 핑키, 허수아비 믹키 등 한정판 캐릭터와 도로시 애니, 양철나무꾼 블루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 기대를 모은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황금알 이벤트와 캐릭터의 점수 보너스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황금알 스테이지에 도달하면 신규 아이템인 마오팡을 비롯해 하트, 회전팡, 뿅망치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황금알 이벤트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반영한 선물들을 마련했다. 또한 한정판 캐릭터를 장착 시, 최대 5배를 더해주는 보너스 점수와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하트 이벤트 역시 순위 경쟁과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출시 6개월 차를 맞이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TOP 20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3'의 이번 이벤트는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2016년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 매출 773억 원, 영업이익 174억 원, 당기순이익 156억 원 기록한 2016년 실적 발표

4분기 실적은 매출 238억 원, 영업이익 43억 원, 당기순이익 35억 원 기록

4분기 실적은 2016년 분기 최대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3%, 영업이익 7%, 당기순이익 33% 증가

선데이토즈, 국내 10종의 게임 서비스 라인업 구축한 올해 국내외 시장에 최소 5종 신작 출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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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년 실적 발표한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2016년 실적을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공시를 통해 2016년 매출 773억 원, 영업이익 174억 원, 당기순이익 156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2009년 설립 이래 최다 라인업을 선보인 선데이토즈가 스테디셀러들의 인기와 함께 '애니팡3', '애니팡 포커' 등 국내 신작 3종을 중심으로 한 매출 다변화의 성과를 낸 것으로 요약된다. 이 같은 매출 다변화는 3분기를 시작으로 한 하반기부터 서비스, 이용자 확대로 이어지며 중장기적인 성장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한편 4분기 실적은 분기 매출 200억 원을 넘어선 3분기에 이어 신작 매출세가 더해지며 2016년 분기 최대 매출인 238억 원과 영업이익 43억 원, 당기순이익 35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4분기 실적은 매출 다변화 구조의 정착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 43%, 영업이익 7%, 당기순이익 33%가 증가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선데이토즈 측은 “2016년의 성과는 다양한 신작 출시로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역량 강화, 올해 신작에 대한 투자의 의미가 크다"며 "올해에도 기존 게임들에 신작들을 더한 서비스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국내 게임 라인업 10종을 완성한 선데이토즈는 올해 국내 3종, 해외 2종 등 신작 게임을 출시하며 국내 시장 확대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10종의 모바일게임들로 설 명절 맞이 나선다

선데이토즈, 설 명절 맞이해 자사 게임 10종의 특색 있는 이벤트로 명절 재미 동참

선데이토즈, 10종의 국내 모바일게임 라인업 완성한 이래 첫 번째 대규모 이벤트 진행

하트 무제한 타임, 유료 아이템 비롯해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선물로 이벤트 꾸며 기대 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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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종의 모바일게임 라인업으로 설 맞이 이벤트 펼치는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설 연휴를 맞이해 자사의 모바일게임이 총출동하는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이번 명절 맞이 이벤트는 ‘애니팡’ 시리즈 등 10종의 자사 모바일게임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각 게임 별 이용자에 맞춰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최근 10종의 국내 모바일게임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한 선데이토즈가 진행하는 첫 대규모 이벤트라는 점에도 관심을 모은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세계 명작 동화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배경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애니팡3'가 춘향전을 테마로 한 신규 에피소드 23의 20개 스테이지를 공개하며 기대를 모은다. 춘향전을 콘셉트로 한 춘향애니 등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애니팡3’는 출시 후, 처음으로 한국 고전 소설을 배경화하며 복주머니 획득 이벤트를 더해 유료 재화와 회전팡, 춘향 캐릭터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국민 게임의 원조로 2012년 데뷔 이래 5번째 설 명절 맞이에 나서는 ‘애니팡’은 게임 내 복권 이벤트를 진행하며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경품을 준비했다. 30대 이상 여성층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팡 사천성’ 역시 스테이지 진도에 따라 순위를 경쟁하는 푸드트리 이벤트로 유료 재화인 페리 30개를 선물하는 실속형 이벤트를 선보인다. 여기에 4번째 설 맞이에 나서는 ‘애니팡2’ 역시 연휴 기간 중 무제한 하트 타임과 설 당일 폭죽팡 증정 등의 이벤트로 명절 연휴에 꼭 맞춘 재미를 전한다. 

또한 같은 블록 2개를 제거하는 '상하이 애니팡'은 복주머니 블록을 터뜨리는 이벤트를 추가해 복주머니 획득에 따라 이지모드, 회오리팡, 시간 추가 등 인기 아이템 등을 선물한다. 스테디셀러 모바일 SNG인 ‘아쿠아스토리’는 접속에 따른 출석 체크 및 아이템 증정과 시간대별 경험치 2배, 한복 아리 물고기 판매 등의 이벤트로 명절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애니팡’ 시리즈의 막내 ‘애니팡 터치’와 선데이토즈의 자회사 애니팡플러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애니팡 맞고’ 등 보드게임 삼총사는 게임 접속이나 결제에 따른 다양한 선물을 마련해 재미를 선사한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10종의 국내 라인업 완성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가 다양한 게임과 어우러진 선물로 설 명절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종의 라인업으로 역대 최다 이벤트 구성을 선보일 선데이토즈의 설 명절 이벤트는 연휴가 끝나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국내 누적 다운로드 8,200만 건 돌파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4년 반 만에 9종 게임으로 국내 시장 8,200만여 건 누적 다운로드 달성

애니팡’ 1, 2와 ‘애니팡 사천성’ 등 스테디셀러 6,600만여 건에 지난 해 1,300만 다운로드 더해

선데이토즈, "이용자 양적 확대 성공한 2014년 이후 게임 별 특화된 고객층 구축하며 의미 더해"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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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누적 다운로드 8,200만 건 넘어선 선데이토즈의 모바일게임들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4년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8,200만 건을 돌파했다. 

선데이토즈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들이 지난 해까지 8,200만여 건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며 “통계상으로 전 국민이 1.6개씩 다운로드 한 이번 기록은 국내 캐주얼 게임의 시장성과 대중성을 입증한 결과”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록은 2009년 설립된 선데이토즈가 첫 모바일게임 '애니팡'을 출시한 2012년 7월부터 지난해까지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9종의 게임 다운로드를 집계해 발표한 것이다. 특히 출시 4개월에 접어든 ‘애니팡3’를 포함한 ‘애니팡’ 시리즈 3종은 연속 흥행을 통한 5,700만여 건의 다운로드로 국민 게임의 계보를 완성했다. 또한 이들 게임 중 8종은 오픈 마켓 매출 10위권 2종을 포함해 매출 TOP 100에 올라 매출 다변화와 이용자 확대를 입증했다. 이 같은 게임들의 고른 흥행으로 선데이토즈는 작년 한 해에만 1,300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게임 별 다운로드 역시 선데이토즈만의 특화된 이용자 분포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되었다. '애니팡 사천성’이 30대 여성층을 기반으로 1,500만여 건, ‘애니팡3’는 10대와 20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500만여 건, '애니팡 맞고' 등 보드 게임군이 5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로 다양한 이용자들의 호응을 입증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2014년까지 방대한 이용자 풀을 구축했고 연령, 성별에 특화된 캐주얼 게임 고객을 확대하는 추세"라며 “이용자 확대에 성공한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기존 인기작과 신작들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18일 현재 오픈 마켓 매출 TOP 50에 '애니팡2', '애니팡3' 등 4,2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5종의 게임을 선보이고 있는 선데이토즈는 올해 국내외 시장에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lt;&nbsp;다운로드&nbsp;8,200만 건 관련 선데이토즈 인포그래픽&nbsp;-&nbsp;출처:&nbsp;인구 통계 자료&nbsp;2016.12 행정자치부 인구통계 자료&nbsp;&gt;

다운로드 8,200만 건 관련 선데이토즈 인포그래픽 - 출처: 인구 통계 자료 2016.12 행정자치부 인구통계 자료 >

 

선데이토즈, 올해 장르 확대와 해외 시장 화두로 신작 낸다

선데이토즈, '애니팡'급 신작 선보이며 장르 다변화, 해외 공략 위한 도전적 사업 펼칠 예정

'애니팡' 명성 이어갈 실시간 캐주얼 게임, 하이브리드 게임 등 국내외 신작 5종 연내 출시 계획

선데이토즈, "기존 인기작들의 변함없는 서비스와 신작 통한 기업, 서비스, 고객 가치 업그레이드 하는 한 해 될 것" 밝혀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 &nbsp;&nbsp;&lt;&nbsp;올해 장르 다변화와 해외 시장 공략 위한 신작 출시 이어갈 선데이토즈&nbsp;&gt;&nbsp;

                                                  < 올해 장르 다변화와 해외 시장 공략 위한 신작 출시 이어갈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올해 주요 사업 방향과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올해는 장르 다변화와 해외 공략을 위한 도전의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에 5종의 신작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지난 해 '애니팡3' 등 흥행작을 선보인 선데이토즈는 올해에도 신작 출시를 위한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며 장르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따라서 '애니팡'급의 흥행작 완성을 목표로 올 상반기 말부터 출시될 신작들은 주력 장르였던 퍼즐 장르를 넘어선 다양한 캐주얼 게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시 예정작들은 실시간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SNG와 퍼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모바일게임과 해외 시장 진출작 등으로 요약된다. 이들 신작들은 주력 게임군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 시리즈에 이어 회사의 서비스 장르 다변화를 주도할 신성장동력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2016년부터 본격화한 해외 시장 진출은 올해 가시적 성과 궤도 진입을 목표로 적극적인 공략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회사측은 퍼즐 게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 있다는 호평을 얻고 있는 '애니팡3'를 필두로 한 해외 시장 진출이 2분기와 3분기에 걸쳐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선데이토즈 김영을 COO는 "'애니팡'을 넘어설 신작을 통해 장르 다변화와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기존 게임들의 변함없는 서비스와 인기 속에 신작을 통한 기업과 서비스, 고객 가치를 업그레이드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해 신작 '애니팡3', '애니팡 포커' 등의 시장 안착으로 한 단계 도약에 성공한 선데이토즈는 이번 라인업 발표와 함께 서비스, 개발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대내외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