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SundayToz)

선데이토즈는 2009년 1월 설립된 모바일 게임 개발회사로, 카카오톡, 라인(LINE),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와 같은 유통 채널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국민게임 애니팡, 애니팡2, 애니팡 사천성, 아쿠아스토리, 상하이 애니팡, 애니팡 맞고, 애니팡 포커가 대표적인 게임들입니다.

사람과 사람, 감성, 관계와 같은 소셜 요소들을 잘 활용한 모바일 게임들을 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전체 게임 누적 설치수 7,250만을 돌파(2016.4 기준), 국내 1위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넘어 글로벌에서 인정받는 개발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와 '상호 연결'과 같은 소셜(Social)에 가치를 두며, 모바일 게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저희의 비전입니다. 더 즐겁고 유익한 게임으로 국민게임 개발사가 아닌 글로벌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위대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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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 비전

모바일 게임을 통해 게임 그 이상의 가치, 즉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1. 우리가 만든 모바일 게임을 통해 사람들이 즐거움과 행복함을 느끼게 한다.
  2. 우리가 만든 모바일 게임을 통해 사람들이 소통하며 서로의 관계를 좋게 만들도록 기여한다. 
  3. 우리는 사회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겸손한 자세로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인다.

선데이토즈 미션

글로벌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넘버원 모바일 게임 개발사 되기


선데이토즈의 핵심가치 (소셜, 게임, 신뢰)

소셜은 모바일 게임을 만드는 회사로서 소통, 공감, 어울림을 뜻합니다.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이 소통하고 공감하지 못한다면, 좋은 게임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품 개발, 라이브, 그리고 운영에 이르기까지 소셜은 전 구성원이 항상 기억하고 몸에 익혀야 할 소중한 가치입니다.

게임은 즐거운 가치를 뜻합니다. 게임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인만큼 보다 자유롭고, 창의적이고, 즐거운 환경 속에서 최적의 제품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즐거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각자가 맡은 일에 즐거움을 느끼고 자부심을 느끼는 것이 아주 중요하며, 그에 따라 생산성이 좋아지고 프로페셔널한 자세로 탁월한 성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뢰는 구성원, 고객, 파트너에 대한 신뢰를 의미합니다. 구성원, 고객, 파트너에 대한 신뢰는 어느 한 쪽의 우열을 따질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양질의 콘텐츠가 요구되고 인정받는 시대에서는 상호간의 신뢰가 성공의 밑거름이 됩니다. 신뢰는 진정성과 실력, 모두 가지고 있을 때에만 성립된다고 생각합니다. 


선데이토즈가 걸어온 길 

2017년

01월 '애니팡 섯다' 출시

 

2016년

12월 '애니팡3', '애니팡 포커' 2016년 카카오 게임대상 수상
12월 '애니팡 맞고' 시즌2 오픈
11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터치' 국내 출시
09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 국내 출시 
09월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 퍼즐 게임 '라인 터치몬치' 출시
09월 '애니팡2' 해외 버전 'ZOO ZAP' 글로벌 오픈 마켓 서비스
07월 '애니팡2' 시즌2 오픈
07월 '상하이 스매쉬' 글로벌 오픈마켓 서비스
06월 '아쿠아스토리' 시즌2 오픈
05월 '애니팡', 전국 순위제 도입
05월  창사 첫 정기 공채 진행
03월 '애니팡 프렌즈 애니메이션' 첫 방영
03월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300만 돌파

 

2015년

12월 '상하이 애니팡 for Kakao', 2015년 카카오 게임대상 "인기왕 게임"상 수상
12월 '애니팡2 for Kakao', 2015년 카카오 게임대상 "올해의 게임"상 수상
12월 '애니팡 맞고' 출시
11월 '애니팡 팝업스토어' 명동 영플라자 오픈
09월 '상하이 애니팡 for Kakao' 출시
09월 '상하이 애니팡 for Kakao' 100만 사전예약 돌파
08월 기자간담회 '선데이토즈 데이' 진행
07월 '애니팡', 최강결정전 업데이트
06월 '애니팡', 전국최강전 업데이트
04월 '애니팡 사천성', 보스전 업데이트 
03월 '애니팡2', 독일, 영국, 프랑스 등의 유럽 및 북미 시장 진출 공표 
03월 '애니팡' 브랜드파워 온라인게임(게임통합) 부문 1위 선정 
02월 2014년 역대 최대 연간 실적 경신 

 

2014년

12월 '애니팡 펀드' 출자 
11월 '라인트리오' 런칭 
07월 '아쿠아스토리 for Kakao' 런칭
07월 '애니팡',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4' 참가
06월 '애니팡2' 1,000만 다운로드 돌파
04월 '애니팡 사천성' 대만 정식 서비스 시작
03월 스마일게이트와 전략적 연합
02월 2013년 역대 최대매출 달성
01월 '애니팡2 for Kakao' 런칭

 

2013년

12월 선데이토즈, 5분기 연속흑자 사상최대 영업익 달성
11월 선데이토즈 코스닥 상장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서 최초)
09월 '애니팡 사천성' 시즌2, 사천성 월드 런칭
08월 '애니팡 노점왕 for Kakao' 런칭
07월 상장 예비 심사 통과
06월 '애니팡' 캐릭터 상품 40만 개 판매 돌파
04월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 누적 설치자 수 500만명 돌파
02월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 출시
01월 '애니팡' 캐릭터 비즈니스 시작
01월 '애니팡 for Kakao' 설치 2,200만 돌파  

 

2012년

12월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차세대 콘텐츠 부문 대통령상
12월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 모바일게임 부분,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게임상 모바일게임 부분
09월 '애니팡 for Kakao' 설치 1500만, DAU 800만, 동시접속자 200만명 이상 돌파
07월 '애니팡 for Kakao' 출시
07월 모바일 아쿠아스토리 100만, PC 포함 전체 300만 달성, 전체 게임 설치 이용자 600만명 돌파
03월 모바일 아쿠아스토리 출시 (컴투스 퍼블리싱)

 

2011년

12월  아쿠아스토리 싸이월드 2년 연속 인기 앱스 1위  선정
11월  Facebook Korea ‘아쿠아스토리’, ‘애니윷놀이’ 베타오픈
04월  아쿠아스토리 설치 이용자 150만명 돌파, 6개 게임 설치 이용자 400만명 돌파
01월  싸이월드 앱스토어, “정글스토리” 베타오픈

 

2010년

11월  한국 아쿠아스토리 설치 이용자 100만명 돌파
09월  싸이월드 앱스토어, “애니윷놀이” 오픈
08월  일본 Mixi, “애니팡” 및 4종 게임 서비스
04월  신규 소셜 네트워크 게임 "아쿠아스토리" 출시

 

2009년

12월  싸이월드 앱스토어 "사천성" 출시
09월  싸이월드 앱스토어 “애니팡” 출시
01월  주식회사 선데이토즈 법인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