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18년 상반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 2018년 상반기 매출 429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31억 원 기록
해외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투자 집중된 2분기 매출 224 억 원, 영업이익 4천만 원, 당기순이익 11억 원 기록
해외 진출에 대한 일시적 비용 반영된 2분기 이어 중장기 게임 사업, 서비스 전개할 3분기부터 안정적 성장세에 진입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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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2018년 상반기 및 2분기 실적을 3일 발표했다.

선데이토즈는 상반기 매출 429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 당기순이익 3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75%, 67% 감소했다고 밝혔다. 2분기는 매출 224억 원, 영업이익 4천만 원, 당기순이익 11억 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매출 9% 증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2%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실적은 해외 진출의 교두보 확보를 위한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출시에 따른 대규모 마케팅 비용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세계 전역에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한 선데이토즈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마케팅을 통해 게임과 기업 알리기에 주력했다. 이에 세계 시장에서 전무했던 게임과 기업의 인지도를 확대하며 후속 IP 서비스의 가시화 등 성과를 거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회사측은 “2분기는 ‘애니팡’을 넘어선 IP 발굴과 다변화, 해외 진출에 대한 본격 행보를 펼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 국내 매출원들의 순조로운 흥행과 다양한 IP,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상반기 실적을 발표한 선데이토즈는 캐주얼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HTML5 게임군 등의 해외 출시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외부 IP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로 국내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순위 경쟁 이벤트 ‘주먹왕 대회’ 진행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주먹왕 대회’, 전체 이용자들이 즐기는 순위 경쟁 이벤트로 기대
순위 경쟁과 함께 원작 IP의 인기 캐릭터인 그리즐리의 펀치로 호쾌한 퍼즐 격파 액션 즐기는 재미 더해
‘주먹왕 대회’ 이벤트는 이달 20일부터 26일까지, 게임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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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을 통해 전체 이용자들이 즐기는 순위 경쟁 이벤트인 ‘주먹왕 대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증정되는 주먹 코인의 합계로 이용자들의 순위를 정하는 이벤트다. 특히 스테이지별로 구성된 15명 단위의 이용자 그룹은 그룹 내 순위 경쟁이라는 점에서 실력, 경험이 비슷한 유저들이 역전을 거듭하는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또한 순위 경쟁과 함께 첫 선을 보인 ‘그리즐리의 펀치’는 획득한 코인으로 충전 게이지를 채우면 발사되어 스테이지 블록들을 격파하는 재미를 화려한 그래픽과 시각 효과로 구현해 기대를 모은다.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주먹왕 대회’를 맡고 있는 김원석 기획자는 “‘아이시 나이츠’와 와플 모으기 등 인기 콘텐츠에 이어 ‘주먹왕 대회’도 큰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용자 모두에게 순위 경쟁의 재미와 곰 삼형제의 맏형 그리즐리의 호쾌한 펀치를 선사할 이번 이벤트는 7월 20일부터 7월 26일까지,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누적 다운로드 1억 돌파한 선데이토즈, 새로운 CI 공개

선데이토즈,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6년 만에 자사 모바일게임 누적 1억 다운로드 돌파
1억 다운로드 기점으로 새로운 변화, 성장 의지 담은 새로운 CI 공개
선데이토즈, “신규 CI는 게임과 서비스로 국내 시장 확대와 글로벌 진출로 제2의 도약 나서는 다짐”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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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6년 만에 자사의 모바일게임 누적 다운로드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현재 서비스 중인 16종의 모바일게임으로 지난 16일, 1억 2백만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2012년 출시되어 다운로드 3,500만 건을 넘어선 국민 게임 ‘애니팡’을 시작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에 진출한지 6년 만의 기록이다. 이번 기록은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2’, ‘상하이 애니팡’, ‘애니팡3’ 등 애니팡 IP 퍼즐군과 ‘애니팡 맞고’ 등 고포류 출시로 다양한 캐주얼게임 장르를 완성하며 고객을 확대한 것이 배경으로 분석된다. 또한 외부 도입 IP 사업으로 선보인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등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확대된 개발, 서비스 능력을 입증하며 이용자층을 확장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1억 다운로드를 기점으로 글로벌에 대한 도전과 고객의 신뢰를 우선 과제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회사의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 CI는 기존의 가로형 영문 배치를 계승하며 CI의 상징성을 대표했던 게임 캐릭터 ‘애니’ 대신 기업명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의 친숙함을 이어가며 ‘애니팡’을 넘어선 캐주얼게임의 다양화로 국내외 시장에 새롭게 도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CI의 상징색은 순적색으로 변경되어 선데이토즈만의 순수한 열정과 변함없는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지향점을 그려냈다. 또한 자체 제작한 로고체는 국내와 글로벌에서 모두가 즐길 재미를 선사한다는 서비스 철학을 한눈에 전할 간결함에 시각적 재미를 더해 친밀감을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김정섭 대표는 “새로운 CI는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로 쌓은 1억 다운로드를 기반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는 회사의 다짐”이라며 “모두가 즐길 게임을 서비스하는 믿을 수 있는 글로벌 게임사를 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비스 게임들의 1억 다운로드 돌파와 CI를 발표한 선데이토즈는 홈페이지와 ‘애니팡2’를 시작으로 CI를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하반기 담금질에 나설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3’, 여름맞이 업데이트와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 ‘애니팡3’, 물놀이 공원 주제로 1,021~1,040번째, 20개 스테이지 신규 업데이트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애니팡2’에서 큰 호응 얻었던 낚시왕 이벤트 재구성해 선보여
2개의 퍼즐 월드에 2,000개 넘는 스테이지와 미니게임 탑재한 ‘애니팡3’, 국내 대표 즐 게임으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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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신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여름을 맞이하는 애니팡3’를 주제로 이번 업데이트는 물놀이 공원 배경의 1,021~1,040번째, 2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이번 스테이지는 애니메이션풍으로 그려낸 수영장과 파도, 놀이기구 등으로 여름 분위기를 표현했다. 특히 업데이트 마다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는 주제에 맞춰 수영꿈나무 애니, 안전요원 루시, 잠수부 믹키 등이 첫 선을 보이며 재미를 더했다.  

또한 여름맞이 특별 행사로 구성한 ’도전 낚시왕’ 이벤트는 7월 3일까지 진행되며 포획 물고기 무게에 따른 순위로 아이템을 선물하는 미니 게임의 재미를 전한다. ‘애니팡2’에서도 호응을 얻었던 ‘낚시왕’ 이벤트는 ‘애니팡3’ 이용자들에 맞춰 재구성되어 이색 재미를 담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성빈 PD는 ”신규 업데이트와 전작의 검증된 인기 콘텐츠를 재구성한 이색 이벤트가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즐길 ‘애니팡3’만의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애니팡3'는 2개의 퍼즐 월드에 2,000개가 넘는 방대한 스테이지를 비롯해 마녀의탑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을 탑재하고 있으며 국내 모바일 오픈마켓의 퍼즐 게임 부문 매출 TOP5를 기록하고 있다.   

선데이토즈 ‘애니팡 사천성’, 이용자들과 함께 길고양이 돕는 후원 행사 진행

선데이토즈, 자사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 이용자들과 유기된 고양이 돕는 행사 진행
‘애니팡 사천성’은 ‘상하이 애니팡’과 ‘아쿠아스토리’에 이어 이용자 참여하는 선데이토즈의 세 번째 사회공헌 주자로 나서
‘애니팡 사천성’ 이용자들이 통조림 블록 2천만 개 맞추면 선데이토즈가 고양이 구조, 치료 위한 후원금 지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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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 사천성’ 이용자들과 유기된 길고양이들을 지원하는 후원금 마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유기된 고양이들의 구조, 치료를 위한 모금 행사로 진행되는 ‘길냥이를 부탁해’ 이벤트는 선데이토즈의 스테디셀러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 사천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게임 내에서 이용자들이 고양이 먹이를 담은 통조림 블록 2천만 개를 맞추면 선데이토즈가 후원금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이번 행사로 ‘애니팡 사천성’은 주요 이용층인 20대~40대 여성 이용자들과 함께 동물 보호의 소중함을 전하게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행사를 진행하는 권태혁 PD는 “’상하이 애니팡’과 ‘아쿠아스토리’에 이어 선데이토즈의 3번째 사회공헌 주자로 나서는 ‘애니팡 사천성’의 이벤트로 고객들의 호응과 온정을 이어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기된 고양이들을 지원하며 생명 존중의 의미를 전할 ‘애니팡 사천성’의 이번 행사는 6월 20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