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 2018년 1분기 실적 발표

선데이토즈 1분기 매출 205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당기순이익 19억 원 기록
전분기 대비 매출 19%, 영업이익 304% 증가,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인기 입증
5월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전세계 동시 출시 시작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해외 공략 나서

< 1분기 실적 발표한 선데이토즈 >

< 1분기 실적 발표한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매출 205억 원, 영업이익 21억 원, 당기순이익 19억 원을 기록한 2018년 1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1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 매출 19%, 영업이익 304%가 증가한 수치다. 이번 실적은 올해 1월 출시한 모바일 퍼즐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매출이 반영된 것으로 신규 인기작 확보에 따른 지속적인 실적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은 10대~30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며 주력 모바일게임인 '애니팡3'와 함께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집계되어 의미를 더했다. 또한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 -57%, -64% 감소한 배경에 대해 회사측은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과 개발 인력 확대 등 중장기 투자 비용이 반영된 것으로 설명했다.

선데이토즈 민광식 이사는 "신작 출시와 서비스에 성공한 1분기는 매출원 및 고객 다변화를 완성한 의미가 크다"며 "하반기에는 해외 시장에 대한 집중적인 서비스와 투자를 진행해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해 초 신임 대표 선임과 함께 개발, 서비스 사업을 정비한 선데이토즈는 5월 중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전세계 동시 출시를 비롯해 다수의 신작들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사회공헌 본격 행보 나선다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 본격화 선언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 이용자들과 함께 취약 아동 위한 기부금 마련 행사 진행
선데이토즈, "기업의 책임 있는 성장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펼칠 것" 밝혀

&lt;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 나서는 선데이토즈 &gt;

<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 나서는 선데이토즈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재)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장 권혁빈, www.smilegatefoundation.org)과 함께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사회공헌 활동의 본격화를 알리며 '애니팡'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가장 폭 넓은 연령대의 이용자를 만나고 있는 선데이토즈가 곳곳의 많은 사람들에게 온정을 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사회공헌 활동 확대는 신임 김정섭 대표의 국민 기업으로의 성장과 역할 강화라는 경영 철학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전문성이 더해져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본격적인 사회공헌으로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게임들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첫 활동은 취약 아동 후원을 위한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을 통해 진행하는 '사랑의 저금통'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이 스테이지 완료 시, 고객들에게 선물되는 게임 머니를 합산해 목표치에 도달하면 자폐 아동들을 위한 후원금을 선데이토즈가 기부하는 내용이다. 또한 '상하이 애니팡'을 시작으로 '애니팡 터치', '애니팡3' 등으로 이어지는 연속 캠페인이 될 후원금 마련 행사는 게임 내 이벤트와 연계해 이용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민광식 이사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준비하는 선데이토즈의 책임있는 성장을 위한 첫 행보”라며 “사회적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자폐 아동들의 재활 교육과 치료를 위한 모바일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이번 행사는 5월 9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애니팡 시리즈, 신규 이벤트와 만우절 행사로 고객맞이 나서

선데이토즈, 봄 고객맞이와 만우절 주제로 '애니팡2'와 '애니팡3' 업데이트, 이벤트 진행
'애니팡2'는 게임 속 미니 게임인 '애니의 낚시왕' 이벤트 진행, '애니팡3'는 신규 40개 퍼즐 스테이지 업데이트 예고하며 고객맞이 나서
'애니팡2'와 '애니팡3'에서 동시 진행하는 만우절 이벤트, 게임 내 뻥블록 격파 행사로 눈길

&lt; '애니팡2', '애니팡3'에서 진행하는 만우절 이벤트 &gt;

< '애니팡2', '애니팡3'에서 진행하는 만우절 이벤트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애니팡 시리즈 대표 주자인 '애니팡2'와 '애니팡3'의 새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고객맞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2014년 출시되어 스테디셀러 모바일게임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애니팡2'는 이용자간 순위 경쟁 이벤트인 '애니의 낚시왕' 행사를 30일부터 진행한다. '애니의 낚시왕'은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미끼와 애니팡의 인기 캐릭터 애니를 조작해 연어, 상어 등을 낚고 그 무게에 따라 순위를 정하는 콘텐츠다. '애니팡2'에서 첫 선을 보이는 게임 속 미니 게임으로 관심을 모으는 '애니의 낚시왕'은 이용자들에게 이색 재미와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하며 내달 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애니의 낚시왕' 이벤트가 끝나는 4일에는 선데이토즈의 대표 게임인 '애니팡3'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애니팡3'는 우주여행을 주제로 4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비롯해 우주해적 블루와 달토끼 애니, 우주탐사원 루시 등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또한 퍼즐 플레이 중 만든 특수 블록에 따라 순위를 집계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팡타스틱 이벤트는 4월 3일까지 진행되며 고객들을 맞이한다. 

한편 만우절인 4월 1일을 전후해 진행되는 만우절 이벤트 역시 1년에 한번 찾아오는 이색 콘텐츠로 눈길을 끈다. '애니팡2'와 '애니팡3'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만우절 이벤트는 기간 중 게임에 등장하는 '뻥이요' 블록을 격파하면 추첨을 통해 이용자 500명에게 과자와 아이템을 선물하는 행사로 지난 해의 호응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 시리즈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성빈 PD는 "신규 업데이트와 만우절을 맞이해 '애니팡2', '애니팡3'의 고객 모두가 즐길 동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봄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맞이에 나서는 '애니팡2'와 '애니팡3'의 이번 이벤트는 게임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출시 이래 첫 '순위 경쟁'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 국내 인기 퍼즐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순위 이벤트 진행
출시 후, 첫 선 보이는 순위 경쟁 콘텐츠인 랭킹전으로 최고 레벨 이용자들의 호응 기대   
선데이토즈, "최고 레벨  대상의 랭킹전 이어 다양한 유저들이 즐길 맞춤형 콘텐츠들 지속 선보일 계획" 밝혀

&lt;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랭킹전' 진행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gt;

<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랭킹전' 진행하는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랭킹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랭킹전 이벤트는 게임 출시 후, 첫 선을 보이는 최고 레벨 이용자들의 순위 경쟁 콘텐츠다. 만렙 이용자들이 랭킹전 콘텐츠를 즐기며 스테이지에 따른 득점으로 순위를 경쟁한다는 점에서 이번 이벤트는 대표적인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랭킹전 이벤트는 곰 삼형제의 막내 아이스베어가 악당을 무찌르고 야나를 구출하는 이야기를 담은 원작의 에피소드 '아이시 나이츠(ICY NIGHTS)'를 응용해 친숙함을 더했다. 원작과 같이 야나의 구출에 나선 아이스베어의 이야기로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점수를 얻는 구조로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기존 스테이지 보다 빠르고 화려한 퍼즐 플레이로 손맛을 강조한 점은 이벤트 콘텐츠만의 재미를 전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게임 서비스를 맡고 있는 최형일 PD는 "꾸준한 스테이지 업데이트와 함께 최고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인 랭킹전에 이어 유저 그룹별로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세계 192개국에서 인기리에 방송 중인 애니메이션 '위베어 베어스' IP로 호응을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랭킹전 이벤트는 유료 재화, 아이템 등의 경품을 선물하며 4월 9일까지 진행된다.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원작자가 한국팬들에게 전하는 영상 공개

선데이토즈,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원작 애니메이션 작가 다니엘 총의 인터뷰 영상 공개
다니엘 총, 게임 완성도 극찬하며 애니메이션의 재미 담아낸 개발팀 노력과 국내 팬들에게 감사 전해
애니메이션 소개와 게임 의견 전하는 다니엘 총의 인터뷰 영상은 26일부터 유튜브에서 무료로 공개

[선데이토즈] 영상  소개.jpg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 www.sundaytoz.com)가 자사의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IP의 원작자가 전하는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의 IP이자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위 베어 베어스'의 원작자 다니엘 총(Daniel Chong)의 선데이토즈 방문으로 촬영되었다. 선데이토즈 개발진과 게임 디자인, 스토리 전개에 대한 협업을 위한 이번 방문과 촬영은 게임 완성도를 높이며 게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에 대해 놀라운 게임(amazing game), 원작을 정교하고 명확하게 구현(accurate and sharp realization)한 게임이라고 극찬한 다니엘 총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특징과 스토리 라인을 게임에 잘 담아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게임의 해외 진출에 대해서도 친숙한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들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원작의 재미를 담아냈기에 세계 시장에서도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를 전했다.  

한편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를 통해 다니엘 총은 한국인 여자친구를 통해 익숙한 한국 문화와 한국인 소녀 클로이를 원작에 등장시키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또한 한국 문화가 잘 드러난 원작 에피소드를 추천하며 게임에 넣어달라는 각별한 관심을 전하기도 했다.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세계 192개국에 위 베어 베어스를 방송하고 있는 터너의 유선재 본부장은 "애니메이션 제작팀들도 시험 버전부터 게임을 즐기며 응원하고 있다"며 "국내에서의 인기를 해외로 확대할 수 있도록 선데이토즈와의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둔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이용자들과 원작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다니엘 총의 이야기는 26일부터 유튜브 웹페이지(https://youtu.be/UZKys9SXgV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